이전글



엡손 DS530, DS570W 스캔 방법
이번글에서는 엡손 DS530, DS570 시리즈의 스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캔을 하기 이전에 스캐너와 컴퓨터가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아직 연결설정이 안되신 분들은 이전글을 통해 연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스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스캔시 사용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엡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상단의 고객지원메뉴 - 스캐너를 클릭합니다.




DS 시리즈를 클릭합니다.


저는 DS-570W를 클릭했지만 자신의 모델명에 맞게 클릭해주세요.



자신의 운영체제 환경에 맞게 선택 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설치에 필요한 파일들이 압축이 풀어지고 이후 설치가 진행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라이센스를 읽어보신 후 동의에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Windows 시작메뉴에 Epson Scan2가 추가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행해봅니다.




스캐너가 컴퓨터와 잘 연결된 경우에는 스캐너 설정 목록에 아래와 같은 식으로 나타납니다. 스캐너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연결이 되어있는데도 나타나지 않는다면 새로고침을 눌러보세요. 




처음 Epson Scan2를 실행하시면 딱히? 별 다른 설정이 없기때문에 실망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이정도 설정만으로도 우리의 Epson DS 시리즈는 강력한 스캔 기능을 제공하기에 충분합니다. 설정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포스팅 하단의 설정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스캔 경로 선택




먼저 스캔하려는 종이를 스캐너에 한장만 넣어줍니다. 테스트에 성공 후 한꺼번에 스캔을 해도 충분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주의할점으로는 책의 표지 부분이 안쪽으로 가도록 하고 위쪽 책 제목부분이 스캐너의 아래방향으로 들어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해커스" 부분이 화살표쪽에 있어야 합니다. 표지는 뒤집어져 있기 때문에 저의 입장에서 표지가 보이면 안됩니다. 여러장 넣을때도 손으로 여러장을 집은 후 똑같은 방식으로 돌려서 넣어주세요.



일단 테스크로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방금 넣은 표지가 쭈욱 딸려들어가면서 스캔됩니다. 다만 미리보기라 파일이 생성되지는 않습니다.



짜잔! 오른쪽에 스캔된 모습입니다. 제 생각엔 300dpi가 속도도 빠르고 화질도 그나마 타협볼만 하더군요. 400dpi부터는 확연히 느려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미리보기 후 설정이 괜찮다 싶고 정상적으로 스캔이 되었으면 종이를 여러장 넣고 스캔 버튼을 눌러 스캔을 진행합니다. 스캔된 이미지 파일 또는 pdf파일은 앞서 설정했던 경로에 저장됩니다.


만약 스캔 설정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다음글을 참고하도록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