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Tistory) 블로그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배너 광고 넣는 방법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중간에 넣어주는 본문광고와는 다르게 사이드바 광고는 블로그 어디서든 해당 위치에 사용자에게 노출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용 광고 생성하기
저의 경우에는 개발자 블로그 특성상 모바일 보다 PC로부터의 유입량이 99:1수준이다 보니 반응형 광고를 넣을 필요가 없긴 하지만 대부분의 블로거 분들은 모바일 사용자 또한 고려해야 되기에 반응형 광고로 생성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신 후 광고 -> 광고단위 ->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광고종류가 있는데 저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겠습니다.





이름은 자신이 알아보기 편한 이름으로 해주시고 광고크기는 반응형으로 해주세요. 이후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눌러주세요.



 
 

 

광고 코드가 생성되는데 광고코드의 내용을 복사해주세요. 이것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 모듈에 삽입할 것이기 때문이지요.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광고 코드 넣기
이번에는 블로그 사이드바에 생성한 광고코드를 넣을 차례입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가셔서 플러그인을 클릭해주세요.




배너출력 플러그인을 검색하여 클릭하세요.




적용을 클릭해주세요.







이번에는 관리자페이지에서 꾸미기 -> 사이드바를 클릭해주세요.



사이드바 메뉴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기본 모듈 부분에 [플러그인] 이 붙은 모듈들이 생성되어 집니다.
여기서 HTML 배너출력 의 오른쪽 + 버튼을 클릭하신 후 사이드바1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HTML 배너출력 모듈이 사이드바1로 옮겨지는데요. 이것을 자신이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드롭하여 옮겨줍니다. 옮길때는 왼쪽 버튼 아이콘을 누른 상태에서 옮겨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위치로 옮기셨으면 편집을 눌러주세요.




이제 이곳에 처음에 생성해 두었던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HTML 소스에 넣고 이름을 구분하기 쉬운 이름으로 변경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다 하셨으면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