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oud] Windows PC버전 아이클라우드에서 저장공간 늘리기
최근에 영어 공부를 하게 되면서 영어관련 자료를 아이패드에 넣을 일이 많아졌습니다. 전공서적은 알라딘 ebook이나 책을 직접 스캔하여 날잡아서 한꺼번에 넣고 그랬는데, 영어공부는 필기할 일이 많아 굿노트와 연계로 사용할일이 많아졌고 자료를 수시로 usb를 통해 ITunes로 전송하려니 번거로움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아이클라우드의 용량 업그레이드를 결심하였습니다.

굿노트 포함 거의 대부분의 IOS 어플이 아이클라우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클라우드만 잘 활용하면 iTunes를 사용할 일이 사라집니다

이번글에서는 Windows PC 버번의 아이클라우드에서 저장공간을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이클라우드를 무료로 사용하시는 경우 요금제는 말그대로 무료이며 저장공간은 5GB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50GB - 1,100원/월
200GB - 3,300원/월
2TB - 11,000원/월


iCloud를 실행하고 저장 공간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안되어 있으신 분은 [iCloud] Windows에 아이클라우드 설치 및 사용법 링크를 참고부탁드립니다.




우측 상단의 추가 저장 공간 구입...을 클릭합니다.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요금제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애플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구입을 클릭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기존에 애플스토어에서 여러가지 유료 어플을 구매시에 신용카드로 결제했던 이력이 있는데, 해당 이력때문인지 애플 계정정보만 입력하니 아무런 결제 과정없이 구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다른분들은 결제과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입이 완료되었고 저장공간이 늘어난 모습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