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oud] Windows에 아이클라우드 설치 및 사용법
아이클라우드는 애플이 운영하는 클라우드 저장공간(드라이브) 입니다. 아이클라우드는 애플 기기를 사용중이시라면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하는데, 이 아이클라우드에 올려둔 자료들은 자신의 모든 애플기기에서 공유가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곳에 사진이나 pdf, ppt 문서등을 올려두고 여러 기기에서 공유하여 사용합니다.


아이클라우드 PC버전을 받기 위해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을 보시면 iCloud 다운로드 부분이 있고 지금 다운로드 부분이 있습니다.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Windows용 iCloud를 다운로드 부분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된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약관을 읽어보시고 동의 후 설치를 클릭합니다.




쭈욱 진행하시다 보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Windows의 시작메뉴에 iCloud가 추가됩니다. 실행해주세요.




가입한 애플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이런 팝업이 나타나면 보내지 않음을 클릭합니다.(자동으로 보내기를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iCloud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이때 컴퓨터를 한 번 재시작 해야 합니다.





파일 탐색기에 들어가 보면 새로운 드라이브로 iCloud 관련 드라이브가 추가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재시작하였다면 체크가 해제되어 있는데 iCloud Drive에 체크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파일탐색기를 다시 실행하면 iCloud Drive가 추가되어있는데 마치 컴퓨터에 장착된 디스크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여러가지 파일을 올려 기기들간에 공유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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