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QUS 한국어(한글) 설정하기
이번에 DISQUS를 티스토리에 연결하면서 알아보니 한국어 공식 지원이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현재 한국어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있는것으로 보아 비공식적으로는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는것입니다.

따라서 조금은 어거지로(?) 한국어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을 보는 시점에서 DISQUS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설치 중이거나 설치 후 다시 사이트 설정 메뉴로 들어오셨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Language 항목이 보이실겁니다.




크롬의 개발자 도구(Ctrl + Shift + C)나 인터넷 익스플로러(Ctrl+ B) 요소 선택 기능으로 저 부분을 클릭해봅니다.






아래처럼 select 태그 하위에 option태그의 value 속성값으로 국가코드가 정의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option태그 중 하나를 클릭하고 F2를 눌러 수정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option value="ko">Korean</option> 를 붙여넣기 합니다. 저는 베트남 아래 붙여넣었는데 위치는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편집 박스 밖 아무곳이나 클릭하면 내용이 적용됩니다.



이제 Language 부분을 클릭하면 방금 제가 추가한 Korean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한국어 설정이 완료됩니다.
DISQUS 서버는 option의 value값인 'ko' 를 보고 한국어로 인식합니다.




잠깐!!
한국어로 설정했더니 나중에 설정에 들어와보니 Afrikaans로 바뀌어 있는데, 실제로는 한국어로 적용되어 있으니 손대지 않도록 합니다.


출처

https://jungjoongi.com/2018/10/30/disqus-korean-setting/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