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울 때 특히 자바를 배우던 첫 날 메모장에 열심히 탭과 스페이스를 연타하여 끙끙대며 겨우 Hello World 를 출력하는 간단한 코딩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개발자의 길을 걷고 있는 지금 무료 통합개발환경(IDE) 인 이클립스가 없었다면 어떻게 개발을 했을지 상상이 되지 않을정도 입니다.
물론 풍부하고 안정적으로 기능을 제공하는 유료 IDE도 있지만 무료 툴중에서는 이클립스만큼 좋은 개발 툴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클립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클립스 설치 이전에 자바 설치 및 환경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참고 -  [JAVA] JAVA 설치 및 환경 세팅하기

 

다운로드 하기

1. 이클립스를 받기 위해 다음 링크로 접속합니다.

2. Download Package를 눌러줍니다.
-DOWNLOAD 64 BIT를 누르게 되면 인스톨 버전을 다운받게 되는데 인스톨 버전보다는 zip버전이 관리하기 더 편합니다.

 

 

3. Java EE Developers 64bit를 눌러줍니다.
이클립스 구버전 Mars, Luna를 다운받고 싶은 경우 우측 하단 링크에 들어가서 Download를 눌러 다운받으면 됩니다.

 

 

4. DOWNLOAD 를 누르고 페이지 이동 후 잠시 기다리시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만약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을 시 click here를 눌러 수동으로 받아주세요.

 

 

 

 

5. 설치랄것도 없지만 다운로드 받은 zip파일을 압축 풀고 eclipse.exe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 workspace는 자신이 앞으로 이클립스로 작업할 공간이므로 원하는 위치에 설정 후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클립스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자바 설치 및 환경변수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