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파일 다운로드 진행상황 및 위치(경로)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인터넷상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내가 어디에 받아 두었는지 잘 받아진건지 확인할 수 없어 답답했던 경험 있으실 겁니다. 익스플로러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팝업이 나타나는데 저장을 누르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로에 파일이 저장됩니다.




화살표를 누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원하는 경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진행률 및 다운로드 위치 알아보기
문제는 다운로드 경로를 지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저장해버렸는데 경로를 모르는 경우입니다.
익스플로러를 통해서 인터넷으로부터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기본적으로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C:\사용자계정(ex:Administrator)\Downloads\ 하위에 내려받게 됩니다.

다운로드 과정 및 경로를 보려면 익스플로러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후 다운로드 보기를 클릭합니다.




파일이 어느 위치에 얼마나 다운로드 되었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위치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디렉터리 위치로 이동하며 그 아래 몇 퍼센트정도 다운로드 되고 초당 다운로드 속도는 몇 인지가 나오고 있습니다.





기본 다운로드 경로 설정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때마다 매번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통해 다운로드 위치를 직접 지정해주어야 한다면 매우 번거로울 것입니다. 다운로드 경로를 지정하고 싶으면 다운로드 보기 탭에서 옵션을 클릭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클릭합니다.




옵션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옵션 팝업이 나타는데, 찾아보기를 클릭해 원하는 디렉터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기본적으로 지정한 디렉터리에 다운로드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