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글



STS(Spring Tool Suite)로 스프링 MVC 프로젝트 생성하기
STS를 이용하면 여러가지 기본 스프링 뼈대(Template)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만약 STS 설치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참고글 링크를 이용합니다.


STS 플러그인이 설치된 이클립스 또는 STS의 상단 메뉴 File > Spring Legacy Project 클릭.
또는 New > 하단의 Other... 에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스프링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순한 Java SE 기반의 스프링 프로젝트나 JPA 등이 설정된 Persistence 프로젝트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Spring MVC Project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Spring MVC 프로젝트를 생성할 것이므로 이것을 클릭합니다. Project name에는 프로젝트 명을 입력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기본 패키지명을 입력하고 Finish를 클릭하면 Spring MVC Project가 생성됩니다.




생성된 프로젝트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적인 Servlet/JSP 기반의 Java EE 웹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에 기본적인 스프링 mvc 설정들이 추가된 형태입니다. 필요한 라이브러리들은 메이븐 프로젝트로 생성되어 pom.xml로 관리됩니다.




기본적인 mvc 프로젝트를 실행해보기 위해 톰캣의 웹 어플리케이션 Path를 / 로 변경하고 톰캣 서버를 실행합니다. 꼭 변경해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path를 /로 변경하였으므로 localthost:8080/ 주소로 접근하면 HomeController가 실행되고 그에따른 뷰 /WEB-INF/views/home.jsp 페이지의 결과가 리턴됩니다.



기본적인 구조가 잡혀있기 때문에 이대로 개발을 진행해도 되고, pom.xml을 통해 스프링 버전을 수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