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 콘솔 출력 버퍼(buffer) 길이 늘리기
이클립스로 개발시 logger나 System.out을 통해 콘솔 출력을 하는경우 콘솔의 출력 내용이 많으면 위로 밀려서 잘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출력 버퍼를 해결해 주면 해결됩니다.



eclipse 콘솔 설정
먼저 이클립스 콘솔 뷰에 마우스 우클릭 후 Preferences.. 를 클릭합니다.



콘솔에 대해 여러 설정이 가능합니다. Limit console output에 체크를 해제하면 콘솔 출력 버퍼가 무한대로 늘어나지만 출력 내용이 많은 경우 로그가 끝없이 쌓일 수 있습니다. Console buffer size에는 글자 수 단위로 출력 버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 입력 후 Apply and Close.




추가적으로 하단에 콘솔에 관하여 색깔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andard Out text color : 표준출력 text를 출력할 때 색깔입니다. System.out이나 logger.info() 등을 이용하여 출력하는 경우의 text 색깔입니다.

 

Standard Error text color : 표준 에러 text를 출력할 때 색깔입니다. 예외 발생시 출력이나 logger.error() 등을 이용하여 출력하는 경우의 text 색깔입니다.

 

Standard In text color : 표준 입력시 text 색깔입니다. System.in 등을 사용해 키보드로 프로그램에 입력한 내용을 나타낼 때의 색깔입니다.

 

Background color : 콘솔의 배경 색깔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