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Server 2012 원격 데스크탑 접속 서버 설정
리눅스 서버는 CLI(Command Line) 기반으로 명령어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telnet이나 SSH 등의 원격 터미널을 통해 물리적으로 떨어진 곳에서도 서버에 접속하여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Windows는 GUI 기반의 인터페이스로 조작하는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원격으로 조작을 하더라도 실제 서버를 직접 조작하는것과 같은 원격 화면이 필요합니다.

Windows는 내부적으로 원격 데스크탑 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격 데스크탑 서비스가 활성화 되지 않을 수 있는데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아래 시작버튼을 마우스 우클릭 후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왼쪽의 원격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연결 허용에 체크하고, 네트워크 수준 인증을 사용하여 원격 테스크톰을 실행하는 컴퓨터에서만 연결 허용을 체크 해제합니다. 두번째 항목에 체크하는 경우 Windows7 이상의 클라이언트에서만 원격 데스크탑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팝업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적용 후 확인




원격 데스크탑 관련 방화벽 설정을 열기 위해 시작 버튼 마우스 우클릭 > 제어판 클릭




시스템 및 보안 클릭




Windows 방화벽을 클릭합니다.




고급 설정 클릭




모니터링 > 방화벽 > 원격 테스크탑 관련 설정 쉐도우, 사용자 모드 세가지 인바운드 설정이 허용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허용되어 있지 않다면 인바운드 규칙에서 직접 접근 허용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원격 데스크탑 접속하기(클라이언트)
Windows 에는 기본적으로 원격 데스크탑 클라이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윈도우키 + R > mstsc 실행




옵션 표시



컴퓨터에 서버 IP 입력, 사용자 이름에 접근 권한이 있는 사용자 입력 후 연결 클릭.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앞으로 비밀번호를 자동으로 기억하고 싶은 경우 기억에 체크합니다.



예 클릭




원격 데스크탑이 실행되었습니다.



만약 권한 문제로 접근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 글을 참고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