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에버노트 2단계 인증 Google OTP로 변경하기
브라우저에서 다음의 URL에 접근하고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로그인 합니다.




좌측 하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버튼을 누릅니다.






설정화면이 나타나면 Google Authenticator 을 클릭합니다.




Google Authenticator 설정 팝업이 나타나는데, QR코드(바코드) 하나가 있습니다. 이 QR코드는 Google OTP앱을 연동할 때 앱으로 스캔해야 합니다.
잠시 이대로 두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포스팅 아래로 계속 진행해주세요)




먼저 자신의 앱스토어(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서 Google OTP로 검색하여 앱을 설치한 후 실행합니다.




시작을 눌러주세요




설명을 보거나 건너뛰기를 눌러주세요.




바코드 스캔을 누르면 카메라로 이동하는데 아까 인증 설정하던 바코드를 스캔합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Google OTP에 연동이 완료되고 1회용 OTP 인증코드 6자리가 생성됩니다.
오른쪽에 시계모양 아이콘의 시간이 계속 흐르는데, 현재 코드의 유효시간을 나타내며 시간이 모두 지나가면 새로운 코드를 계속해서 생성해줍니다.

이 코드는 위에 잠깐 멈춰두었던 단계에서 입력 후 인증 후 저장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로그인시 OTP 코드 받기
이후 에버노트에 로그인 할 때 Google OTP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코드가 계속해서 생성되며 이 코드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면 됩니다. 인증 코드는 유효시간이 1분으로 매우 짧기때문에 시간안에 입력하지 못한 경우 다시 코드를 받아 입력해야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