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글


에버노트 태그란?
에버노트의 노트 분류 방법은 노트북 태그로 분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노트북은 관련있는 노트들을 담기 위한 폴더와 같은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보통 하나의 노트북 안에는 하나의 주제를 가진 노트들만 들어갑니다.


태그는 꼬리표와 같은 것으로 하나의 노트에 여러개의 태그를 달 수 있고, 노트북과는 다르게 여러 노트에 걸쳐 중복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태그는 검색 조건으로도 활용될 수 있으므로 태그를 잘 관리한다면 분류 및 검색에도 꽤 많은 활용이 가능합니다.


태그 계정당 최대 10만개 까지 만들 수 있으며, 하나의 노트에 100개 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노트에 태그 삽입하기
태그를  삽입하는 방법으로는 노트 상단의 태그 추가...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태그명을 입력합니다. 이때 기존에 다른노트에서 사용한 태그인 경우 태그 자동완성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비슷한 이름의 태그들이 여러개인 경우 아래 태그목록에 나타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태그목록의 각 태그 옆에 (43) 과 같이 숫자가 나타나는데, 이는 해당 태그가 몇 번 사용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숫자입니다.




노트에서 태그 제거하기
노트에서 태그를 제거하는 방법은 태그에 마우스를 올리고 x 표시가 나타나면 x 표시를 클릭하여 지울 수 있습니다.




태그 한 눈에 보기
에버노트에서 사용한 태그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 목록 패널의 태그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노트 패널에 태그들이 index처럼 나타나는데, 태그를 가진 글이 몇 개 인지 각 태그의 옆에 (4) 와 같이 표시됩니다.
또한 해당 태그를 더블클릭하면 해당 태그가 삽입된 노트가 검색됩니다.





태그 계층적으로 만들어 알아보기 쉽게 분류하기
태그가 많아지면 태그 또한 구분하기가 어려워 지는데 다음과 같이 태그를 계층별로 분류하면 태그를 구분하기가 쉬워집니다. 왼쪽 노트북 목록 패널의 태그 화면에서 원하는 태그를 만든 후 각 태그들을 드래그 하여 계층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