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Bing) 웹마스터도구
빙(Bing)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검색엔진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블로그나 사이트를 새로 개설했을때 빙 검색엔진은 저희의 블로그 및 사이트의 존재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따라서 빙 검색엔진에 사이트를 노출시키려면 빙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빙(Bing)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면 빙 검색엔진에 사이트를 노출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자신의 사이트를 등록하면 빙 검색엔진에 자신의 사이트를 노출시킴으로써 방문자 수를 증가시킬 수 이습니다.





빙(Bing)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 등록하기
빙 웹마스터도구는 다음의 URL을 통해 접속합니다. 웹마스터도구에 접속한 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계정이 없다면 무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이트를 등록하기 위해 사이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자신의 블로그 및 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추가를 누릅니다.




현재 등록하려는 사이트가 자신의 소유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증명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웹마스터에서 제공하는 <meta>태그를 사이트에 등록하는 방법을 사용할 것이므로 옵션 2의 <meta> 태그 내용을 복사합니다.




복사한 메타태그를 블로그에 적용하는 과정입니다. 자신에 블로그관리에 접속합니다.




메뉴 중 스킨편집 메뉴가 있는데 메뉴를 클릭합니다. 




스킨편집 화면에 들어오면 우측 상단의 html 편집을 누릅니다.




우측에 HTML 편집창이 나타나는데, 다음과 같이 </head> 태그 위쪽 아무곳에나 아까 복사해 두었던 메타태그를 붙여넣기하고 저장합니다.




블로그에 <meta> 태그를 등록했다면 다시 Bing 웹마스터도구 화면으로 돌아와 확인을 눌러 등록을 완료합니다. 웹마스터봇이 제 블로그의 <meta> 태그를 참고하여 사이트소유자라는 사실을 증명합니다.




웹마스터도구 홈 화면으로 이동하면 사이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RSS 및 사이트맵 제출하기
사이트를 등록한 이후에는 두 가지 작업을 더 수행해 주어야 합니다. RSS 및 사이트맵 제출입니다. 간단히 말해 Bing 검색엔진 봇이 블로그 페이지 정보를 수집하여 분석 및 파악하는데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RSS 등록은 매우 간단합니다. 홈화면(사이트목록)에서 방금 등록한 사이트를 클릭해 사이트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내 사이트 구성 > Sitemaps 로 이동하여 sitemap 제출 항목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 끝에 소문자로 rss만 붙여주고 제출을 클릭하면 됩니다.



rss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사이트맵을 제출해주어야 하는데, 그 이전에 사이트맵 파일을 제작하여 블로그 게시글로 올려두고 사이트맵 파일 경로를 복사해서 입력해야 합니다. 이과정은 조금 복잡하여 새로운 포스팅으로 등록해 두었으니 다음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팅을 참고하여 사이트맵 파일의 경로를 복사하셨다면 사이트맵 파일 경로를 붙여넣어 제출하시면 됩니다. Bing 웹마스터는 다른 웹마스터와는 다르게 모든 경로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RSS와 사이트맵까지 모두 제출되었습니다. 이제 Bing 웹마스터도구가 자신의 블로그를 검색에 최적화시켜 사용자 유입량을 늘려줄 것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