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명.whl is not a supported wheel on this platform 문제
whl(wheel) 파일은 파이썬 패키지를 Windows 환경에서 설치하기 위한 패키지 설치파일입니다. pymmsql을 .whl을 통해 설치하려던 중 다음과 같은 오류가 출력되었습니다.
pymssql-2.1.4.dev5-cp37-cp37m-win_amd64.whl is not a supported wheel on this platform.



간단히 설명하자면 현재 환경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whl 파일이라는 것입니다. 즉 현재 운영체제 환경 또는 파이썬 환경에 맞지 않는 whl 파일을 사용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먼저 pip 업그레이드를 수행합니다.
python -m pip install --upgrade pip


그리고 whl 파일을 환경에 맞는 파일로 다시 다운로드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Windows10 환경에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중이고 파이썬 3.6.5 버전이 설치 되어 있었습니다. cmd에서 python -V 명령어로 설치된 파이썬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니 제가 받았던 파일은 파이썬 3.7.x 버전에서 사용 가능한 amd64 기반의 whl 파일을 받았군요.
pymssql-2.1.4.dev5-cp37-cp37m-win_amd64.whl


Windows기반의 인텔 64비트 환경이라면 win32 환경의 whl 파일로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파이썬 버전도 맞게 3.6.x 버전의 패키지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pymssql-2.1.4.dev5-cp36-cp36m-win32.whl

환경에 맞는 whl 파일을 사용하니 오류 없이 설치되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