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2017 Community 다운로드 및 설치
Windows 프로그래밍을 하기위해서는 C, C++, C#등의 언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언어들은 Microsoft에서 정식으로 제공하는 IDE인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개발 합니다. 물론 자바스크립트와, HTML 등 웹에 관련된 개발까지도 가능합니다. 현재 2018년 6월 기준으로는 Visual Studio 2017 버전이 최신 버전이므로 여기서는 무료버전인 Visual Studio 2017 Community 버전을 기준으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https://visualstudio.microsoft.com/ko/downloads/ 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Visual Studio는 무료지만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귀찮더라도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간단하고 이 역시 무료입니다. 로그인 이후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설치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설치파일은 용량이 작습니다.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설치 준비에 필요한 파일들이 추가로 다운로드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자 하는 플랫폼 환경에 체크하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기나긴 시간이 지나면 Visual Studio 2017 설치가 완료됩니다. 실행을 누릅니다.




몇 가지 로그인이 필요한 기능이 있는데, 나중에 로그인을 클릭하고 사용해도 학습용으로 사용하는데에는 큰 무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테마를 선택하고 Visual Studio  시작을 클릭합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Visual Studio 2017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