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프로젝트 생성하기
거의 대부분의 JAVA 개발자는 이클립스를 개발툴로 사용하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생성하는데 익숙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클립스를 사용해보지 않은 개발자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다운로드 받은 이클립스를 실행합니다.


File > New > Scala Project 를 클릭하여 스칼라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프로젝트명으로 사용할 이름을 project name에 입력하고 Finish를 클릭하면 프로젝트가 생성됩니다.







스칼라 객체 생성하기
프로젝트를 생성했으면 스칼라 객체(Scala Object)를 생성합니다. 스칼라 객체는 객체지향 언어에서 생각하는 일반적인 객체가 아니고, 여기서는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위한 객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생성한 프로젝트에 src라는 폴더가 보이는데 마우스 우클릭 후 New > Scala Object를 클릭합니다.




Name에 HelloWorld라고 입력 후 Finish 합니다.





프로젝트에 .scala 파일이 생성되었고,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오른쪽에 소스코드가 나타납니다. 원래는 src 폴더 하위에 패키지를 생성하고 소스를 작성하지만 패키지를 따로 생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default package 하위에 소스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소스코드를 작성합니다. def main은 스칼라 프로그램의 시작점(Entry Point)을 알려주는 메서드이므로 스칼라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소스에 선언합니다. println()은 지정한 문자열을 터미널에 표준출력 하는 메서드입니다.
1
2
3
4
5
object HelloWorld { 
  def main(args: Array[String]): Unit = {                                             
    println("Hello World"
  }
}
cs

 

 




작성한 HelloWorld 코드 실행
작성한 소스를 실행하는 방법이 몇 가지 있는데, 소스코드 마우스 우클릭 > Run As > Scala Application 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Ctrl + F11 을 사용합니다.




이클립스 하단의 콘솔 뷰에 결과가 출력됩니다.


'스칼라[Scal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칼라] 스칼라 실행 및 개발환경 세팅하기  (0) 2018.06.16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