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Server 2016 설치 전 알아야 할 사항
SQL Server 2016 이미지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평가판(Evaluation)을 설치하는데, 평가판의 경우 Enterprise 에디션과 기능이 100% 동일하기 때문에 SQL Server 2016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료로 180일간만 이용 가능하다는 차이점이 있을 뿐입니다.

또한 운영체제는 일반 PC의 경우 Windows 8.1 버전 부터 지원하며, 서버 운영체제의 경우 Windows Server 2012 부터 지원하는데 여기서는 Windows Server 2012 환경에서 설치합니다.

저와 환경이 다르더라도 같은 Windows 환경에서는 크게 다른 부분이 없기 때문에 똑같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에디션별 기능의 차이점은 다음의 링크를 참조합니다.



설치 권장 사양
SQL Server 설치 전 하드웨어 사양을 체크하여 조건에 부합 하는지 확인합니다.
특히 CPU의 꼉우 32bit(x86) 환경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주의합니다.


Enterprise, Standard, Web 에디션
CPU - x64 CPU(최소 1.4GHz, 권장 2.0GHz 이상)
RAM - 최소 1GB, 권장 4GB 이상


Express 에디션
CPU - x64 CPU(최소 1.4GHz, 권장 2.0GHz 이상)
RAM - 최소 512MB, 권장 1GB 이상


지원 운영체제
Windows Server 2012 이상 또는 Windows 8 이상 .NET Framework 3.5 SP1 필요




Windows 업데이트
Windwos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으면 설치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전 Windows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NET Framework 3.5 SP1 설치
SQL Server 2016은 .Net Framework 3.5를 필요로 합니다.
Windows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경우 자동으로 설치 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수동으로 설치합니다.




설치 이미지 다운로드
가장 먼저 SQL Server 설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1. 다음의 링크에 접속합니다. 링크는 변경될 수 있는데 구글신에게 'sqlserver 2016 evaluation 다운로드' 로 검색하면 됩니다.


2. 링크에 접속한 이후 스크롤을 내려 동의함을 누릅니다.




3. 입력 정보 화면이 나타나는데 임의의 정보를(아무렇게나 지어내도 됨) 입력한 후 지금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4.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지 않는 경우 수동으로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여기서 크게 두 가지 선택사항이 있는데 기본(B) 은 곧바로 패키지를 내려받음과 동시에 설치하는 것이고 미디어 다운로드(D) 의 경우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것입니다.

저희는 나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ISO 이미지를 받는것이 목적이므로 미디어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언어를 선택하고 ISO 클릭, 이미지 다운로드 위치를 지정한 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 되었습니다.




다운받은 이미지로 설치하는 과정은 다음글을 참고합니다.


다음글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