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Notion)에 에버노트의 계정 연동하여 노트 가져오기(import)
에버노트를 열심히 사용하던 중 노션으로 갈아타거나 노션을 겸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번글에서는 에버노트의 노트들을 노션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션의 왼쪽 메뉴의 Import를 클릭해주세요.



Evernote를 클릭하세요.
하단에 Get $5.. 라고 되어있는데, 노션에서는 특정 퀘스트(?)같은것을 완료하면 크레딧이라는것을 주는데 이것은 무료 포인트 같은것입니다. 에버노트 import를 해도 $5의 크레딧을 준다고 하는군요! 이부분은 참고만 해주세요.





자신의 에버노트 계정을 통해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에버노트 계정을 통해 인증을 해도 노션은 자신의 에버노트 수정 권한은 갖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인증을 유지할 기간을 설정하고 인증을 클릭하세요.





여기서 잠깐!
노션은 특정 노트만 Import 하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고 노트북 단위로만 Import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에버노트에서 HTML 내보내기 기능을 써서 해당 HTML을 Import 하는 방식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단점으로는 이미지의 경우에는 import가 안되므로 내보내기 하면서 파일로 저장된 이미지파일의 경우 수동으로 넣어주어야 합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에버노트에 Import용 노트북을 하나 만들어두고 옮기고 싶은 노트만 해당 노트북에 옮겨둔 이후 노션에서 Import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증을 완료하면 자신의 에버노트 노트북들이 보이실텐데요. import 하고싶은 노트북에 체크 후 Impor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노트북에 담긴 글에 이미지등의 자원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면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Import에 성공하면 아래와 같이 에버노트의 Import 하였던 노트북과 같은 제목의 페이지가 추가되고 그 하위에 노트들이 List ViewGallery View로 보여집니다. 에버노트에 추가해두었던 태그들도 같이 Import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검색이나 필터링등을 할 수 있습니다.



Gallery View로 바꾸었을때의 모습입니다.





특정 노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보여지고 왼쪽 상단의 Open as page를 클릭하게 되면 Page로 보여지게 됩니다.



참 쉽죠?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질문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