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위키 각주 미리보기 (각주 툴팁) 설정방법
리브레위키나 나무위키등을 보면 아래와 같이 각주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각주 툴팁(미리보기 팝업)이 나타납니다.



미디어위키설치 직후에는 기본설정으로는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지 않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해주려면 Gadget(소도구)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소도구 설정 방법은 몇가지 문서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그럼 그 문서를 설정으로 참고하는 방식입니다.




설정방법
제 예상으로는 LocalSettings.php를 수정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알아보니 아니더군요. 몇가지 인터페이스 문서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미디어위키:Gadgets-definition 문서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이 문서를 편집합니다.



저는 이미 설정을 해두었는데, 아래의 내용을 넣고 저장합니다.
* ReferenceTooltips[ResourceLoader|default]|ReferenceTooltips-ko.js|ReferenceTooltips.css


이번에는 특수:소도구 문서로 이동합니다.



Gadget-ReferenceTooltips-ko.js, Gadget-ReferenceTooltips.css 이 두개의 문서를 작성해주어야 하는데, 아직 없기 때문에 빨간색 링크로 나타날것입니다. 이 두 문서를 하나씩 작성해주어야 합니다. 각각 클릭해주세요.




리브레위키에도 이미 각주 미리보기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리브레위키의 문서의 내용을 긁어왔습니다. (저작권등의 문제가 있을시 지우겠습니다)

리브레위키의 미디어위키:Gadget-ReferenceTooltips.css 문서입니다. 





미디어위키:Gadget-ReferenceTooltips-ko.js 문서에서도 똑같이 복사합니다.





제 위키의 미디어위키:Gadget-ReferenceTooltips-ko.js, 미디어위키:Gadget-ReferenceTooltips.css 문서에도 똑같은 내용을 붙여주었습니다.




이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