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MP
PHP를 통해 웹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혹은 구축하기 위해서는 PHP와 Apache Web 서버 그리고 MySQL같은 DBMS까지 설치한 후에 환경을 구축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작업은 PHP 환경을 구축하는데에 필요한 공통되는 작업이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Windows 환경에서 이러한 것들을 한꺼번에 설치하고 설정되도록 해주는 WAMP라는 툴이 있습니다. WAMP(웜프?) 는 Windwos, Apache, MySQL, PHP의 앞글자만을 딴 것입니다.


WAMP 다운로드하기
다음의 주소로 접속하여 Oh my computer 의 Win / Mac / Linux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 / Mac / Linux를 클릭하고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Download 버튼이 있을것입니다. 클릭해주세요.




아래처럼 팝업이 나타날 수 있는데, No thanks, just take me to the download를 클릭해주세요.




WAMP 설치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안티바이러스 백신을 켜둔 경우 경고창이 나타날 수 있는데, couninue 해주세요.



Next



Next



Next



WAMP를 통해 자동으로 설치하게될 MySQL의 관리자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Next합니다. Re-enter에는 비밀번호를 재입력합니다.




웹서버에 사용할 SSL(https)에 사용할 포트를 입력하고 Next.
개발 전용 환경을 구축하는것이라면 SSL을 사용할 일이 없을 확률이 높으므로 그냥 Next 하시면 됩니다.




MySQL의 DBMS 포트를 입력하고 Next합니다.
MySQL은 기본적으로 3306이지만 저는 이미 MySQL이 설치되어 있어 3307로 바꿨습니다.



체크 해제 후 Next



Next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부분이 가장 오래 걸립니다.



설치가 진행되는 과정에 방화벽 경고가 나타나면 액세스 허용을 클릭해주세요.



Finish





이런 화면이 나타난다면 설치에 성공한것입니다. 만약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면 브라우저를 열고 http://127.0.0.1를 입력했을때 접속된다면 성공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