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Mockup(파워목업)이란
PowerMockup은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파워포인트의 플러그인 형식으로 제공하는 WireFrame 툴입니다. 기획자들은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앞선 기획 단계에서 서비스에 대한 Mockup이 필요한데 빠르게 Mockup을 만들 수 있는 툴 중 하나가 PowerMockup입니다. 저와 같은 블로거들에게도 유용할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PowerMockup을 설치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다음의 링크에 접속하여 파워목업을 다운로드합니다.

나중에 라이센스를 등록하더라도 최초에는 트라이얼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다운로드한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주의 및 라이센스 관련된 내용을 읽고 install합니다.



너무나도 간단히(?) 설치가 완료되고 Run PowerMockup을 클릭하면 파워포인트가 실행됩니다.



실행된 파워목업을 보면 파워포인트에 PowerMockup 메뉴가 추가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 사용법
최초에 PowerMockup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Welcome to PowerMockup! 이라는 슬라이드를 포함한 몇개의 가이드 슬라이드들을 제공합니다. 

PowerMockup의 우측에는 PowerMockup Shapes 패널이 보입니다. 이 패널은 여러가지 도형을 사용할 수 있는 목록을 가진 패널입니다.
1. 이곳에서 드래그&드롭을 통해 Mockup에 필요한 여러가지 도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검색창을 통해서 원하는 도형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작업을 하는동안 패널이 보이는게 거슬린다면 리본탭의 패널 버튼을 클릭하여 패널은 안보이거나 다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래와 같이 몇가지 카테고리에 속하는 도형들을 제공하는데,  만약 더 많은 도형들이 필요하다면 하단의 Download More Shapes..를 클릭합니다.



Download More Shapes...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추가적인 도형모음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안드로이드와 관련된 Mockup를 한다면 왼쪽에서 안드로이드 목업 쉐이프를 클릭 후 Download Now를 클릭하면 됩니다.




만약 평소에 자주 즐겨쓰거나 새로 만든 도형이 있다면 select 후에 Shapes 패널의 Custom Shapes에 마우스 우클릭하여 Add shaple from Slide를 통해 Custom Shaples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할때는 원하는 도형 이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온라인상의 Shape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려면 리본탭의 Add Online Shape Library를 클릭합니다.



무료 30일버전이나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코드 등록 방법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트라이얼 버전의 경우 대부분의 도형이 비활성화 되어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라이센스 코드를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라이센스 등록은 Enter License Code를 통해 가능합니다.



이름과 라이센스 코드를 입력합니다.




라이센스 가격
라이센스가 없다면 라이센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대략 개인사용자의 경우에는 59.99달러로 60달러 정도입니다.


무료 라이센스 받는법
추가적으로 파워목업의 크랙(crack)이나 키젠(keygen)등을 받으려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블로거, 기자, MS MVP분들에게는 무료 라이센스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저와 같이 파워목업을 사용하고 리뷰를 남긴 이후 메일을 남기면 라이센스를 발급해준다고 합니다.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