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J(IntelliJ)에서 이클립스(Eclipse)의 open implementation 기능 사용하기

IntelliJ에서는 기본적으로 Ctrl + Mouse Left Click 하는경우 이클립스의 Open Declaration으로 동작하여 선언부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러나 구현 클래스로 이동하는 기능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IntelliJ에서는 약간의 설정을 통해 해당 기능과 같이 사용할수가 있는데, 이번글에서는 이클립스와 같이 Ctrl 버튼을 통해 선언부 및 구현부로 이동하는 기능의 메뉴가 나타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단순히 구현 클래스를 보는 단축키는 Ctrl + T이며, 단축키를 편리하게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글을 참고해 주세요.



이클립스 형식으로 변경하기
만약 선언과 구현부 이동 단축키를 따로 두는것이 싫고 이클립스와 같이 메뉴 형식으로 나타나게 하고 싶은 경우에는 Quick Lists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위 캡쳐와 같이 Delaration과 Implementation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를 설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Settings로 이동하여 Appearance & Behavior > Quick Lists로 이동 > + 버튼 클릭 합니다.



메뉴 이름으로 사용할 이름을 입력합니다. 보기 편하게 Declaration or Implementation 으로 입력해 주었습니다. 이후 오른쪽에 메뉴에 항목을 추가하기 위해 + 버튼을 클릭합니다.



Navigate 부분에 Declaration과 Implementation 두가지 항목이 있는데, 두가지를 각각 추가해줍니다. + 버튼 한번에 하나씩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이 추가되었으면 Apply를 통해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후 Keymap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Quick Lists > 아까 설정한 Declation or Implementation 마우스 우클릭 > Add Mouse Shortcut 클릭



Ctrl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OK 클릭.



다음과 같이 키 설정이 되었다면 Setting을 최종 저장해주세요.



이제 특정 메서드에 Ctrl + 마우스 우클릭 하면 다음과 같이 선언부로 이동하거나 원하는 메서드 구현 클래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