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J(IntelliJ) 파라미터 이름 힌트(Parameter name hints) 설정하기
IntelliJ에 제 개인적으로 꽤 괜찮다고 생각하는 기능이 있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그것은 파라미터 네임 힌트입니다. 다음을 보시면 Battery 클래스의 생성자의 파라미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파라미터 변수명이 나와 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name과 price 변수가 있고 각각 "AAA"와 2.5를 할당한것을 볼 수 있네요. IntelliJ 얼티메이트 기준 2018년 현재 버전의 경우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파라미터가 많은 생성자나 메서드를 호출하는 경우 파라미터 타입이 겹치는 경우 어느 순서에 어떤 값을 의미하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매우 유용할 것 같은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적응하면 매우 편하지만 취향에 따라 오히려 가독성을 해친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쉽게 활성화/비활성화가 가능한 부분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Ctrl + Alt + S 또는 File > Setiings...를 클릭합니다.


Editor > General > Appearance 탭에 접근하고 Show parameter name hints에 체크를 해제하면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 되며, 체크하면 활성화 됩니다. 설정을 변경한 이후에는 Apply를 클릭해 설정을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