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10 매우 편리한 프로그램 검색하여 실행하기
Windows10에서 매우매우 추천하고 싶은 기능이 있다면 앱 및 프로그램 검색 기능입니다. 개발자라는 직업 특성상(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수많은 프로그램 및 툴을 자주 실행해야 하는데, 기존에 Windows7 이하에서는 시작메뉴의 보조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Windows + R을 통한 프로그램 실행 기능을 사용했습니다. 또는 Windows + E를 통한 파일 탐색기 기능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보조 프로그램 목록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그때그때 찾는 것은 매우 번거로운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Windows10에서는 몇글자만 입력해도 프로그램 및 앱을 검색해주는 앱검색 기능이 있기때문에 매우 쉽게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
돋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앱검색 창을 띄운후 원하는 프로그램명을 입력하면 곧바로 목록에 검색어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거기다 센스 있게 가장 정확 이라고 가장 검색어에 맞는 프로그램을 최상단에 표시해줍니다.




두번째 방법
사실 저는 두 번째 방법을 훨씬 많이 이용합니다. 시작 버튼 또는 키보드의 Windows 키를 눌러줍니다.



당연하게도 시작메뉴가 열렸습니다. 이 상태에서 아무런 행동도 하지말고 원하는 검색어를 키보드로 두드려줍니다.

Windows10에서는 시작 메뉴가 열린 상태에서 글자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을 검색하는것으로 간주하고 입력한 프로그램을 검색해줍니다.



이렇게 앱 및 프로그램 검색기능을 이용하면 마우스와 스크롤을 움직이지 않고도 원하는 프로그램 및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글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