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10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시작 화면에 고정하기
Windows10에서의 시작메뉴는 Windows7 이하에서 사용하던 시작메뉴와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 중 가장 큰 차이점으로 시작 화면의 시작 화면 타일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시작 화면 타일은 다음 이미지와 같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Windows8 이후에 밀고 있는 메트로 UI 형태의 바둑판 형식의 타일입니다.


이러한 시작 화면 타일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등을 추가해두면 시작 메뉴 버튼을 한 번 누르거나 키보드의 Windows 키를 누르는것만으로 원하는 프로그램 및 앱을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작 화면 타일의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하기
최초에 Windows10이 설치되면 불필요한 앱이나 프로그램들이 이 시작 화면 타일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프로그램을 시작화면에서 제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시작 화면 타일에서 제거 되는 것이지 실제로 프로그램이 제거되는것은 아닙니다.

시작메뉴 버튼 또는 Windows 메뉴 단축키등록 되어 있는 프로그램 및 앱을 마우스 우클릭 - 시작 화면에서 제거를 클릭




이번에는 시작 화면에 프로그램을 추가 하는 방법입니다. 
시작 메뉴 - 원하는 프로그램 및 앱 마우스 우클릭 - 시작 화면에 고정 클릭




시작 화면에 프로그램이 추가되었습니다. Windows10의 시작 화면 타일을 잘 활용하면 프로그램 즐겨찾기처럼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실행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