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글



에버노트 안드로이드 오프라인 노트 사용하기
에버노트 모바일 앱버전의 경우에는 PC버전과는 다르게 모든 노트 데이터를 스마트폰 내부 저장소에 저장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에버노트의 경우 서버와 동기화 시에 메타데이터만을 다운받은 후 사용자가 실제로 해당 노트를 접근하여 열어보는 시점에서 실제 데이터를 다운로드합니다. 여기서 메타데이터란 노트의 제목, 미리보기 썸네일, 수정날짜 등 노트에 대한 정보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오프라인에서도 자료를 볼 수 있는 에버노트가 굳이 모바일 버전에서 저장하지 않는 이유는 크게 다음 두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1. 모바일 기기는 내부 저장소 공간이 PC에 비해 현저히 부족하다.
  2. 모바일 기기는 WIFI 연결이 아닌 경우 많은 통신 데이터를 소모할 수 있다.


그러나 위와 같은 이유가 있다고 해도 설정을 통해 모든 노트 정보들을 모바일 기기 내부 저장소로 저장하고 오프라인 노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원하는 노트북만을 오프라인 노트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노트 지정하고 데이터 내부 저장소에 다운로드 하는 방법

1. 좌측 상단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노트북 메뉴를 선택해 노트북 목록으로 접근합니다.




3. 우측 상단의 

버튼을 클릭한 후 오프라인 노트북을 누릅니다.




4. 노트북의 용량이 표시되며 오프라인 노트북으로 지정하고 싶은 노트북만 우측의 레버를 눌러 활성화 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초록색으로 레버 버튼이 바뀐 경우 오프라인 노트로 지정된 것입니다.
오프라인 노트북을 모두 설정하였으면 체크표시를 눌러 데이터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5. 오프라인 노트북 데이터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첨부파일 등이 많아 노트 데이터 용량이 큰 경우에는 WIFI가 연결되었을 때 동기화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6. 오프라인 노트북 업데이터가 완료되면 이후에 모바일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모든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