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고급 검색 필터
에버노트는 내가 가진 보고 들은것들 그리고 내가 이미 알고 있는 지식들을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저장소 입니다.
누군가는 에버노트를 나만의 구글 검색엔진 이라고도 합니다.
내가 아는 모든 지식들과 방대하게 수집한 자료들을 검색만 하면 다시 찾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자료가 많아질수록 실제 원하는 자료를 찾기 어려워지는것은 사실입니다.
때문에 에버노트에서는 다음과 같은 고급 검색 구문을 위한 필터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법은 아래 캡처에서 보이는것처럼 필터:검색어 형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필터 구문

연산자
설명
intitle:
노트 제목을 조건으로 검색합니다.
intitle:커피는 제목에 "커피"가 포함된 노트를 검색합니다.
notebook:
지정한 노트북 안에서 노트를 검색 합니다.
notebook:업무는 "업무" 노트북에 저장된 노트에 한해서 검색 합니다.
any:
검색어와 조금이라도 일치하는 노트 검색. 이 연산자가 없으면 Evernote는 지정된 검색어와 모두 일치하는 노트만 검색합니다.
* any: 필터 후 띄어쓰기 후 검색어 사용해야함
any: 피자 맥주는 "피자" 또는 "맥주" 중 하나라도 포함하는 모든 노트를 반환합니다. (이 연산자를 빼면 "피자" "맥주" 모두를 포함하는 노트만 반환됩니다.)
tag:
지정된 태그가 붙은 노트 검색
tag:의료는 "의료" 태그가 붙은 노트를 반환합니다.
참고: 태그가 포함된 모든 노트를 반환하려면 tag:*을 사용하세요.
-tag:
지정된 태그가 붙지 않은 노트 검색
-tag:의료는 "의료" 태그가 붙지 않은 노트를 반환합니다.
참고: 태그가 포함되지 않은 모든 노트를 반환하려면 -tag:*을 사용하세요.
created:
지정된 날짜 이후에 만든 노트 검색. 날짜 형식은 YYYYMMDD(YYYY는 4자리수 년, MM은 2자리수 월, DD는 2자리수 일) 또는 오늘 날짜를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예: 어제는 day-1, 2주 전은 week-2 등).
created:day-2는 지난 2일 동안 만든 노트를 반환합니다.
created:20151218은 2015년 12월 18일 이후에 만든 노트를 반환합니다.
updated:
지정된 날짜 이후에 수정된 노트 검색. 노트가 만들어진 이후 수정되지 않았다면 '수정한' 날짜는 '만든' 날짜와 동일합니다.
updated:day-2는 지난 2일 동안 수정된 노트를 반환합니다.
resource:
지정된 유형의 미디어(오디오, 이미지 등)를 포함하는 노트 검색
resource:application/pdf는 PDF 파일이 포함된 모든 노트를 반환합니다.
resource:image/jpeg는 JPEG 이미지가 내장된 모든 노트를 반환합니다.
resource:audio/*은 오디오 파일 형식이 포함된 모든 노트를 반환합니다.
latitude:
longitude:
altitude:
지정된 좌표 또는 그 근처에서 만들어진 노트 검색
latitude:37은 위도 값이 37보다 큰 모든 노트를 반환합니다. 위도가 37도에서 38도 사이인 결과를 표시하려면 검색에 -latitude:38을 추가하십시오. longitude: altitude:는 똑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source:
노트를 만드는데 사용된 애플리케이션 또는 기타 소스로 노트를 검색합니다(예: 이메일을 통해 추가된 노트의 경우에는 'mail.smtp', Web Clipper를 사용하여 추가된 노트의 경우에는 'web.clip' 등).
source:mobile.*는 특정 유형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만든 모든 노트를 반환합니다.
source:web.clip은 Web Clipper를 사용해 추가된 모든 노트를 반환합니다.
todo:
하나 이상의 체크박스가 포함된 노트 검색
todo:true는 체크박스에 체크 표시가 있는 모든 노트를 반환합니다.
todo:false는 체크박스에 체크 표시가 없는 노트를 반환합니다.
todo:*는 체크 표시 여부와 상관 없이, 체크박스가 포함된 노트들을 반환합니다.
encryption:
Evernote의 내장 암호화 시스템으로 암호화된 텍스트를 포함하는 노트를 검색합니다.
encryption:
참고: 이 연산자는 추가 값이 필요 없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