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웹 클리퍼(Web Clipper)
에버노트의 강력한 기능 중 하나는 웹클리퍼를 통해 웹상에서 매우 쉽게 자료를 수집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웹 클리퍼는 강력한 스크랩 도구이며 클릭 몇 번 만으로 인터넷 뉴스 기사, 블로그 글, 특정 사이트에 게시된 글 등을 수집 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경우 에버노트가 설치되면서 기본적으로 웹 클리퍼가 설치되며, 그 밖의 크롬이나 사파리의 경우 에버노트 사이트를 통해 웹 클리퍼를 별도로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크롬 웹 클리퍼 설치하기
크롬은 웹 클리퍼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CHROME용 WEB CLIPPER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CHROME에 추가를 클릭하여 에버노트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크롬 우측 상단에 웹 클리퍼를 사용할 수 있는 코끼리 아이콘이 생기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 클리퍼로 스크랩 하기
웹 클리퍼 설치를 마친 후 실제로 웹 게시글을 스크랩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인상깊거나 기억하고 싶거나 혹은 내가 업무를 하는데 필요한 웹 페이지를 발견했다고 가정합니다.

코끼리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최초에 웹 클리퍼를 이용할 때에는 로그인 창이 나타나는데 로그인 해줍니다.



다음과 같이 오른쪽에 웹 클리퍼 팝업이 나타나며 브라우저 메인 화면에는 스크랩 대상 영역이 지정됩니다.
최초 스크랩 대상 영역은 웹 클리퍼가 페이지를 분석하여 자동으로 잡아주게 됩니다.




스크랩 대상 영역을 확장 축소하고 싶은 경우 스크랩 항목을 변경하거나 + - 를 눌러줍니다.



예를 들어 간소화된 기사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핵심 기사 부분만을 스크랩 할 수 있습니다.



스크랩한 노트가 저장될 노트북을 선택할 수 있고 태그 및 의견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의견 기능은 스크랩한 글 하단에 구분선을 하나 긋고 그 아래 나의 의견이 들어가게 되는 간단한 스크랩 메모 기능힙니다.
저장을 누르게 되면 서버와 동기화 되며 이후 기기의 해당 노트북에서 스크랩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게 되면 기본 스크랩 노트북 등을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기다리면 스크랩이 완료됩니다.



스크랩된 뉴스 기사의 모습.
이를 활용하면 엄청난 정보 수집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글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