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HTTP 요청 확장 프로그램 Postman
웹 개발을 하다 보면 HTTP 요청 테스트를 수도 없이 하게 됩니다. 개발 초기에 서블릿같은 웹서버 API가 완성된 상태에서 URL만 맵핑해두고 테스트를 해보게 되는데, 이때 요청을 하게 되는 FRONT 페이지가 완성되지 않은 경우 HTTP 요청 테스트를 진행하기가 번거롭습니다.
또한 open API 같은것을 연동할 때에도 HTTP 요청을 날렸을 때 어떤 식으로 데이터가 돌아오는지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GET방식 호출테스트라면 주소창에 URL을 입력한 후 요청을 날려볼 수도 있겠지만 다른 요청 방식이나 인증 세션이 필요한 경우라면 이야기가 달라질 것입니다. 
이미 시중에 강력한 오픈소스 패킷켭처 도구들(피들러, 와이어샤크 등)이 있기 때문에 그것들을 사용해도 되지만 복잡하지도 간단하지도 않은 애매한 http 요청 테스트의 경우에는 어떤 툴을 사용해야 할지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크롬 확장프로그램인 Postma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stman 확장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 방법

1. 먼저 크롬을 열고 google에서 postman을 검색해 크롬스토어에 접속합니다.


2. Postman을 크롬에 설치합니다. 



3. 앱 추가를 누릅니다. 



4. 확장 앱이 설치되면 시작메뉴에 포스트맨이 추가되어 있을것입니다. 만약 크롬 웹스토어에 접근하는 경우 오른쪽 톱니바퀴를 누른 후 내 앱을 클릭합니다. 



5. 포스트맨 앱을 실행합니다. 



6. 구글 계정을 통해 로그인하거나 새로 계정을 만들 수도 있고, 계정을 만들기 싫은 경우 하단의 I'll create an account another time 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7. 포스트맨이 실행된 모습 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