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 플랜 업그레이드 하기 feat. 해외 카드 결제
저의 경우 회사 업무와 블로그 포스팅은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작년부터 노션에 가입한 이후에 공부 할때에는 노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작년 여름에 얻은 크레딧으로 5개월간 공짜로 사용하다가 기간이 다되어 결제를 해야했고 결제 과정을 기록하고자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체크카드로 결제 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카드결제 하실때 체크카드든지 신용카드든지 결제해보시고 결제가 안되신다면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인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Settings & Members 클릭.




왼쪽메뉴에서 Upgrade 클릭 후 자신이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플랜의 Upgrade를 클릭합니다.




Biling Interval을 선택합니다. Monthly는 매 달마다 결제하는 방식인데, 저는 일단 몇달만 써보고자 Monthly에 체크하였습니다. Yealy는 1년마다 결제 하는 방식이고 1년으로 결제하는 경우 20% 할인되어 $4에 결제가 가능합니다. (달마다 결제하는 경우 $5)

Payment Method는 결제 방식인데, Pay with Card는 신용/체크 카드로 결제하는 방식이며, ACH or Wire Transfer는 해외 송금인 것 같은데 사용해보지는 못하였습니다.



2번에 No Credit Available은 크레딧(노션 공짜 포인트)이 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공짜 크레딧 얻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다음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Name은 자신의 영문명을 입력해주세요(정확하지 않아도 됩니다)



영문 주소는 아래처럼 네이버에 영문주소를 검색 후 자신의 주소를 검색해보시면 그 아래 자세하게 나옵니다. Postcode가 우편번호이고 City와 도로명은 대략적으로 검색 결과에서 복사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정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음은 카드 정보로 카드번호, 유효 월/년도, CVC 코드번호를 넣고 Subscribe를 클릭합니다.



정보를 모두 입력 후 Subscribe를 클릭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체크카드로 결제하였는데 실제 금액은 결제 당시 5$를 환율로 계산한 금액(5915원)보다 100원정도 더 결제 되었습니다.
이후 언제라도 플랜 종류나 결제 방법, 주소, 결제 간격(월, 년) 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