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Eclipse)에서 웹 프로젝트에서 HttpServlet cannot be resolved to a type 오류시 해결법
이클립스에서 HttpServlet이나 javax.servlet 패키지에 속해있는 클래스들을 못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프로젝트 설정에서 두가지를 확인해야합니다.
설정을 확인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클릭하고 Alt + Enter 또는 마우스 우클릭 -> Properties 를 통해 프로젝트 설정을 띄웁니다.



Project Facets로 이동하여 Dynamic Web Module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Version이 자신의 원하는 환경의 버전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Version은 Servlet의 버전을 의미하는데 현재 프로젝트가 Servlet 스펙의 몇버전을 가지고 진행할것인지를 설정하는것입니다. 물론 해당 버전을 지원하는 서블릿 컨테이너가 필요합니다.(톰캣8의 경우 3.1까지 지원)



만약 Dynamic Web Module 설정이 되어있다면 우측의 Runtimes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이 프로젝트의 구동환경(서블릿 컨테이너)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안되어 있다면 체크합니다. 단 이클립스에 Server 환경설정으로 서블릿컨테이너(예를 들면 톰캣)가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해당 서블릿 컨테이너가 Dynamic Web Module의 버전을 지원해야 합니다. 설정이 끝났다면 Apply and Close로 종료합니다.




Servlet API와 관련된 클래스를 인식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