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ckets란
오픈소스 에디터인 브라켓 설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에서 만든 브라켓은 HTML, CSS, JAVASCRIPT 등의 개발을 편하게 해주는 웹 개발용 오픈소스 에디터입니다.
원래 Brackets는 괄호 ( ) 라는 뜻이며 발음은 언어권에 따라 브라킷 브라켓 브레이킷 등으로 쓰이는 것 같습니다만 여기서는 본토발음?인 브라켓이라고 칭하겠습니다.
이제부터 브라켓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http://brackets.io/ 링크를 통해 접속 후 Downoad Brackets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하단의 Other Downloads 를 클릭하면 다른 버전의 브라켓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탑니다. 원하는 설치경로를 설정 후 Next해줍니다.



3.Install을 누릅니다. 자신의 컴퓨터 보안 설정에 따라 설치를 허용할 것인지 묻는 대화상자가 나타나는데 예[Y] 를 눌러 허용해주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를 눌러 설치를 종료합니다.


4. 브라켓으로 웹 개발시 중간중간 미리보기 할 때 크롬을 이용합니다.
웹 개발자에게 크롬은 최고의 웹 개발 툴이 되므로 크롬이 설치되지 않았으면 반드시 설치할것을 권권장!? 합니다. https://www.google.co.kr/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5.시작메뉴에서 설치된 브라켓을 실행한 모습니다. 실행시에 개인 PC의 보안 설정에 따라 접근 허용 설정을 요구할 수 있는데 엑세스 허용을 해줍니다.



Brackets 테마 및 글꼴 설정 변경

1. 상단 메뉴의 보기 > 테마


2. 테마와 글꼴 설정 후 완료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