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tbrains phpStorm 첫 프로젝트 생성해보기
PhpStorm에서 Create New Project를 클릭합니다.
이미 phpStorm이 실행된 상태라면 왼쪽 상단 메뉴에서 File > New Project를 클릭합니다.



Php Empty Project를 선택 Location에 프로젝트를 생성할 경로를 지정합니다.
PhpStorm Workshop Project는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설명상으로는 PhpStorm을 통해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연습해보는 프로젝트라고 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 해보지 못했어요!



프로젝트가 생성되었으면 File > Settings.. 클릭!



Languages & Frameworks > PHP를 클릭합니다.
PHP language level에서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PHP 버전을 선택합니다.
CLI Interpeter는 처음에는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Name에 PHP 인터프리터 설정명을 입력합니다. 아무거나 입력하세요.
PHP executable에서 자신의 로컬환경(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PHP 경로를 인식시켜줍니다.
Windows환경이라면 php.exe를 지정해주세요. 저는 WAMP를 설치하였기 때문에 WAMP 경로에 설치된 php.exe를 지정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저처럼 Debugger: Not installed라고 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php가 설치되어 있는 경로에 php.ini 파일을 편집하기로 열어줍니다. 메모장으로 열어도 됩니다.





zend_extension 값을 php_xdebug.dll로 변경해주세요. 만약 맨 앞에 ;(세미콜론)이 붙어있다면 지워주세요.


추가)
php_xdebug.dll이 php.ini파일과 같은 디렉터리 경로에 있으면 zend_extension=php_xdebug.dll
저와 같이 다른 디렉터리에 있으면 경로를 따로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ex)zend_extension="C:/Bitnami/wampstack-7.1.27-1/php\ext\php_xdebug.dll"


php.ini 파일을 설정하고 저장하셨으면 다시 인터프리터 설정에서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주세요. Successfully updated 라고 나오면 성공입니다.



이번에는 Servers 설정에서 + 버튼을 눌러주세요.



서버명 호스트 그리고 포트를 입력하고 Debugger는 Xdebug로 선택하고 OK를 눌러 설정을 저장합니다.



코드를 작성해보고 Alt + F2 를 누른 후에 브라우저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테스트 코드가 실행되면 성공입니다.



아래와 같이 Bad Gateway가 나오면 코드에 오류가 있거나 인터프리터 설정이 잘못된 것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