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11g Enterprise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오라클 11g 는 기능에 따라 몇가지 라이센스가 있는데, 비상업적인 용도로 개인이 사용할 경우에는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오라클 10버전의 경우에는 지원이 중단되어 다운로드 링크가 사라졌습니다. 오라클10버전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오라클 측으로 문의를 넣어야 하는것 같습니다.

다음 링크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 이후로 해당 페이지 주소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에 동의하기 위해 Accept License Agreement에 체크합니다. 오라클 계정 로그인이 필요할 수 있는데, 오라클 계정 가입은 무료이니 가입 후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로 내려 11g Release2 부분으로 내려갑니다. 각각 자신의 운영체제 환경에 맞는 설치파일 목록이 있습니다.
설치파일의 크기가 커서 두개의 압축파일로 나누어 놓은것이므로 File 1, File 2 두 개의 파일이 모두 필요합니다. 각각 모두 다운로드합니다.




두 개의 압축 파일을 모두 압축을 풀어줍니다. 모두 압축을 풀어주면 다음과 같이 파일들이 압축이 풀리게 됩니다. 여기서 setup.exe를 실행합니다.




만약 윈도우즈 버전이 8 이상인 경우 아래와 같이 나올 수 있는데, 예를 클릭합니다.



다음.



예.


다음.



다음.


관리자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한 이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예.


완료 클릭.


설치가 진행됩니다.



액세스 허용 팝업이 나타나면 허용합니다.



만약 .NET 3.5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설치합니다.




설치중입니다.





확인을 눌러 설치를 완료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