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새탭에서 11번가 등 원하지 않는 사이트 나타날때 해결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던중 자동으로 새탭이 열리면서 11번가 등의 원하지 않는 사이트가 접속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찾아보다가 제가 해결했던 방법을 기록해보고자 합니다.


1. 키보드의 시작버튼(Windows 버튼) + R 을 눌러 실행팝업을 엽니다.
이후 regedit 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다음 두 가지 경로 하위에 항목들을 제거합니다. 하위에 아무런 항목이 없다면 그냥 둡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s\User Agent\Post Platform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Browser Helper Objects




3.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삭제를 누릅니다.



4. 예를 눌러 삭제합니다.





Internet Explorer의 고급 설정을 원래대로 변경
저의 경우에는 브라우저의 고급 설정을 변경했었는데, 최초의 상태로 복원을 해주었습니다.

Internet Explorer를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합니다.




익스플로러가 실행되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누른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팝업이 열리면 고급탭으로 이동 후 기본 설정 복원원래대로... 를 클릭합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현재 열려있는 Internet Explorer 이외에 실행중인 Internet Explorer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합니다.




아래와 같은 팝업이 나타났다면 개인 설정 삭제에 클릭 후 다시 설정을 클릭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기본 설정 복원이 완료됩니다.



이후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추가적으로 가능하다면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백신등으로 바이러스를 검사하여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제거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