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노션(Notion) 회원가입 하는 방법
노션 노트앱에 회원가입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의 URL로 접속합니다.

이후에 Log in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페이지에 접근하면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구글 메일 계정으로 로그인 하는 방법과 자신이 사용하는 다른 이메일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구글계정을 통한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계정 사용하기
Coninue with Google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이후





이메일로 가입하기(구글 계정 로그인 하신분은 아래로 넘어가세요)
이메일로 가입하는 방법은 앞서 말한 Log in 페이지에서 continue with email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EMAIL을 입력하고 Continue with Email을 클릭합니다.




자신이 입력했던 메일로 가보면 노션으로부터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으셨을것입니다. 아래의 코드를 복사하여 입력하거나 링크를 클릭하면 곧바로 인증된 상태로 상세정보 입력 페이지가 팝업으로 나타납니다.




코드를 입력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입력 후 Continue.. 를 눌러주세요.



 



상세정보 입력
여기서부터는 메일로 인증을 했다면 공통적으로 입력하는 부분으로 상세 정보를 입력하는곳입니다. 프로필 사진과 이름 그리고 두가지정도의 설문조사를 마치고 Next를 누릅니다.




두번째로 입력할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입력 후 Create Workspace를 클릭합니다.
WORKSPACE NAME - 작업 공간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WORKSPACE URL(선택사항) - 이 다음으로 입력하게 될 "허용 메일 도메인"을 가진 사람들과 워크스페이스를 링크로 공유할 수 있는데, 워크스페이스의 URL을 입력합니다.

ALLOWED EMAIL DOMAINS(선택사항) - 이메일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같은 도메인을 가진 사용자들은 워크스페이스 영역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
이전에 사용중이거나 가지고 있던 자료들을 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을 한다기보다는 각각의 항목을 클릭하면 마이그레이션 가이드 페이지가 나옵니다. 에버노트도 있길래 API등을 통한 자동으로 마이그레이션 해주는것으로 알았는데, 결국은 HTML로 내보내기 해서 가져오라는 말이었습니다.



Done을 눌러 완료합니다.




노션은 에버노트와 마찬가지로 웹기반 플랫폼을 지원하므로 로그인만 하면 나만의 노션 워크스페이스로 이동합니다. 왼쪽 사이드 메뉴에 보면 노션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몇가지 템플릿이 왼쪽에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후에는 기록! 또 기록 하시면 됩니다.


이번글에서는 회원가입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글에서는 노션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고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