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아이튠즈로 아이패드에 노래, PDF, 사진 파일 옮기기
IOS는 좋은점이 많지만 파일을 옮기는 부분에서는 조금은 번거로운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만 사용하던 제가 아이튠즈를 사용하여 파일을 옮기면서 캡쳐해 두었던 내용을 기록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IOS 아이튠즈를 통해 파일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튠즈 12.9.2.6 버전 과 아이패드 프로를 기준으로 작성한 글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먼저 글 상단의 이전글 링크를 통해 아이튠즈를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튠즈를 처음 실행하면 환영 문구가 나옵니다. 보관함 세부사항을 Apple과 공유할것인지의 여부인데 저의 경우 동의를 하였습니다. 본인의 의사에 따라 지금 안 함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아이패드를 내 PC에 연결하는 것입니다. USB 포트를 통해 아이패드와 PC를 연결하면 아이패드에 다음과 같이 이컴퓨터를 신뢰할것이냐는 팝업이 나타나는데 신뢰를 터치해주세요.




연결된 PC를 신뢰기기로 등록하기 위해 자신이 아이패드에 설정해둔 비밀번호 인증을 합니다.




만약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계속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이후 아이튠즈 상단 메뉴에서 인증 > 이 컴퓨터 인증을 클릭합니다.



Apple ID와 암호를 입력합니다.




승인이 완료됩니다. 저는 이미 한 번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오는군요.





아이패드나 애플 기기를 연결했다면 다음과 같이 네모난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연결된 기기의 정보가 나옵니다.




PDF파일(책) 옮기기
기기의 '책'을 클릭합니다.

자신이 옮길 파일을 드래그&드롭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에는 PDF 파일을 읽을 수 있는 도서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옮겼던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노래파일 옮기기
먼저 요약 메뉴에 들어가 수동으로 음악 및 비디오 관리에 체크합니다.



PDF와 마찬가지로 나의 기기에서 음악 메뉴를 클릭하고 mp3 파일들을 드래그&드롭 하여 옮겨줍니다.


음악 앱을 실행합니다.



옮겨진 음악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파일 옮기기
사진파일은 훨씬 간단합니다. 파일탐색기로 내 PC로 이동하면 Apple iPad가 드라이브처럼 연결되어 있습니다. 더블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디렉터리를 따라 쭉 들어오면 100APPE이 보이는데 이곳에 사진 파일들이 있습니다. PDF와 음악 파일과 마찬가지로 드래그&드롭으로 옮깁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