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liJ 테마(Theme) 설치 및 설정하기 및 Font 설정
IntelliJ에 테마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좋은 테마는 가독성을 높여 개발의 효율을 높여주고(진지하게) 개발을 더욱 즐겁게 해주기도 합니다. IntelliJ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테마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telliJ를 실행하고 Ctrl + Alt + S 또는 File > Setiings...를 클릭합니다.




Plugins > Browse repositories... 클릭합니다.




Browse Respoitories 팝업이 나타나면 theme로 검색합니다. Meterial Theme UI가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했군요. 플러그인을 선택 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Accept 클릭


 

 


Accept 이후 OK를 눌러 설정을 종료합니다.




테마 플러그인을 적용하려면 재시작을 해야합니다. Restart를 클릭합니다.




재시작 이후 기본적인 테마가 적용되는데, 아직 에디터 부분은 테마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다시 File > Setting.. 를 통해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Editor > Color Scheme 탭에서 Scheme를 Material UI로 변경해줍니다. Material UI는 여러 종류가 있으므로 원하는 스키마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테마 적용 후 Font 설정하기
테마 적용 후 에디터와 콘솔출력 텍스트의 폰트를 조절하고 싶은경우에는 설정에서 Color Scheme Font와 Console Font를 통해 폰트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