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글


티스토리 블로그 HTTPS 적용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드디어 HTTPS가 적용되었습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링크 참조 - https://notice.tistory.com/2444?category=110385

HTTPS는 암호화된 HTTP 통신을 제공해주는 프로토콜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글 상단의 참고글 링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는 암호화된 프로토콜이므로 보안성이 향상되기 때문에 네이버나 구글 등의 검색 노출에 더욱 최적화 될 수 있으므로 설정을 권장합니다.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HTTPS 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한데,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 > 관리 > 블로그 > 보안 접속을 사용합니다. 로 설정 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단 자신의 블로그 도메인이 xx.tistory.com 과 같이 tistory.com 하위 도메인에 속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시는 경우 위 설정 화면에서 개인 도메인을 "사용합니다." 로 변경 후 변경사항을 저장하고 개인 도메인의 인증서 발급이 완료될때까지 대기하면 발급 후 자동 연결 된다고 합니다.



곧바로 적용되거나 혹은 며칠정도 기다려야 적용될 수 있습니다. 보안접속이 적용되면 다음과 같이 블로그에 접근시 https://로 접근하게 됩니다.




https 설정이 완료된 이후에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에 바뀐 https:// 주소를 새로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다음의 참고글들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층 보안이 강화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게 해준 티스토리 플랫폼에게 감사해야 될 것 같습니다. https는 구글이나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 노출에도 플러스 점수가 될 것입니다.


보안접속 등록 이후 참고글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