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에버노트 안드로이드버전 PIN 번호로 암호 잠금 설정하기
에버노트에서는 보안을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글 상단의 이전글 링크에 나와있듯 2단계 인증 방식이나 에버노트 로그인이 되어있는 기기를 분실했거나 접근 기록을 볼 수 있는 기능 등이 포함됩니다.

그 중 모바일 버전에서는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를 대비한 장치 하나를 더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PIN 번호 잠금 기능입니다. PIN 번호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네 자리의 암호를 사용하여 에버노트 모바일 앱을 잠그고 에버노트 앱을 실행할때마다 네 자리 PIN번호를 입력해야만 실행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잠금 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명은 제가 안드로이드 버전 기기를 사용하는 관계로 안드로이드 버전 앱으로 설명합니다.


에버노트 모바일(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버튼 클릭시 나타나는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여러 설정들 중 계정 정보를 누릅니다.






계정 정보 화면에서 암호 잠금 관리를 누릅니다.




암호 잠금 관리 눌렀을 때 다음과 같이 암호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네 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두 번 입력해야 하는데 두 번째 입력할때는 암호를 제대로 입력했는지 확인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이후 에버노트 앱을 실행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암호 또는 지문을 입력하라고 나타납니다.







다시 암호 잠금 설정에 들어가면 지문으로 잠금 해제 여부나 암호 잠금 제한 시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