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 최신버전에서 Git 커밋시에 Staging 뷰가 아닌 Commit Dialog 사용으로 바꾸기

기존에 Git 변경내역을 Team Synchronizing 퍼스펙티브를 이용하여 Commit 또는 Push 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Commit Changes 팝업을 이용하고는 했습니다. 관리하는 파일들의 Staged 여부에 관계 없이 체크한 파일들에 대해서만 커밋 또는 푸쉬할 수 있어서 매우 편했습니다.




그런데 이클립스 몇 버전부터인는 모르겠으나, Team Synchronizing 퍼스펙티브를 이용하여 변경 내역을 Commit하려는 경우 Git Staging 뷰를 이용하도록 바뀌었습니다.  Git Staging 뷰에서 커밋에 반영하고 싶은 변경 내역들을 선택하고 + 버튼을 눌러 Staged Changes에 넣어준 후에 Commit해야 합니다.




왜인지 모르겠지만 예전 버전의 이클립스로 커밋하는 방식이 더 편했기에 이클립스 설정을 찾아보니 이 부분이 선택사항임을 알았습니다.

이클립스 상단메뉴의 Window -> Preferences



Team -> Git -> Committing에서 Use Staging View to commit instead of Commit Dialog에 체크를 풀고 저장해줍니다.




설정을 마치고 다시 커밋을 시도하면 아래와 같이 반가운 Commit Dialog가 나타납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