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QL Sample 데이터 employees DB 다운로드 및 쿼리 실행

MySQL을 학습하거나 쿼리를 테스트하는 경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에 있어서 쿼리를 테스트하거나 성능 테스트를 하는 경우 등 많은 샘플 데이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샘플 데이터를 아무렇게나 간단하게 만들어도 좋지만 MySQL에서는 이를 위해 샘플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github에서 샘플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기 위하여 다음의 링크에 접속합니다.



Clone or download를 클릭한 후 Download ZIP을 클릭해 원하는 위치에 압축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c드라이브 바로 하위에 알기쉽게 employees로 합축 해제했습니다.

 

 

테이블 생성에 사용할 여러가지 sql 파일과 데이터 dump 파일들이 있습니다.

 

 

 

mysql에서 제공하는 샘플 db인 employees db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cmd(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열고 압축 해제한 디렉터리에 접근합니다. 관리자 모드는 명령 프롬프트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메뉴가 나타나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cd c:\employees

 

 

 

mysql에 root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만약 mysql 명령어를 못찾는다면 환경변수를 설정합니다.
SETX PATH "%PATH%;C:\Program Files\MySQL\MySQL Server 5.7\bin"

 

 

 

이후에 source employees.sql;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샘플 스키마를 생성한 후 샘플 데이터들이 insert 됩니다.

 

 

 

샘플 데이터를 조회하는 모습입니다. MySQL 학습 및 테스트에 용이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