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테마(Theme) 설치 및 적용하기
자바 개발자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무료 IDE 이클립스. 무료에다 강력한 디버깅 및 개발 관련 기능들을 제공하므로 저와 같이 궁핍한 개발자에게는 완벽한 IDE임에 틀림 없습니다. (무거움과 버그만 없더라면)

다만 조금 아쉬운점은 인터페이스 디자인인데, Visual Studio나 jet brain사의 IntelliJ 같은 유료 IDE의 테마 디자인들에 비해 조금은 너무 고전적인 느낌을 주고(이클립스 같은 무료 툴은 주신것에 대해 감사합니다) 가장 결정적으로 기본 테마의 경우 흰 바탕이라서 눈에 너무 피로감을 줍니다.


테마(Theme) 설치
저의 경우 미리서 테마를 적용했지만 테마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클립스 상단의 Help > Install New Software..



Add... 클릭




Location에 다음 주솔르 입력하고 OK를 클릭합니다.




Eclipse Color Theme에 체크하고 Next 클릭합니다.


 



한번 더 Next 합니다.



라이센스에 동의하고 Finish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됩니다.




보안 경고로 당신 이런거 아무거나 막 설치해도 되겠어? 라고 경고하는건데 OK 또는 Install anyway를 클릭합니다.




설치한 내용을 적용하기 위해 이클립스를 재시작합니다.





이클립스가 재부팅 되면  Window > Preferences 클릭



General > Appearance > Color Theme 에 접근하면 원하는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 기준 가장 깔끔해 보이는 테마는 Oblivion 이었습니다. 원하는 테마를 선택 후 Apply and Close 클릭합니다.




OK를 클릭하면 테마가 적용됩니다.



테마가 적용되었습니다. 사실 여담이지만 글 처음에 이미지의 테마는 이클립스 기본 제공 테마인 Dark 테마입니다. 글꼴의 경우는 네이버의 D2 Coding 글꼴을 사용했습니다. 관련글을 참고해 주세요.





관련글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