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lime Text3 파이썬 개발툴로 사용하기
파이썬 개발툴은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 중 Sublime Text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sublime은 유료이기는 하지만 약간의 귀찮음을 감수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서브라임을 내려받기 위해 다음의 링크에 접속합니다. 자신의 환경에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별다른 설치 방법은 없고 Next를 계속 누르다 보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다음의 링크에 접속합니다. -> https://packagecontrol.io/installation
하단으로 내려가면 Manual 항목이 있는데 3번 항목을 클릭하여 Package Control을 다운로드 합니다.



sublime을 실행하고 Preferences > Browse Packages 를 클릭합니다.



서브라임의 Packages 디렉터리로 이동되는데 상위 디렉터리로 이동합니다.




상위 디렉터리로 이동하면 Installed Packages 디렉터리가 보이는데 이곳에 이전에 다운로드 받은 Package Control 압축파일을 넣습니다.




다음과 같이 넣었으면 서브라임을 재시작합니다.




Tools > Command Palette... 클릭




install을 입력하면 하단에 Package Control이 나오는데, 선택하고 엔터를 입력합니다.




이번에는 다시 Anaconda를 선택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썬 소스를 작성하기 위해 File > New File 클릭



Ctrl + S 단축키를 누르거나 File > Save를 눌러 비어있는 파일을 저장합니다. 이때 파일 형식을 Python으로 지정합니다.




이제 코드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이 설명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코드를 작성하고 Ctrl + B 단축키를 누르면 하단에 실행 결과가 나타납니다.





그런데 소스코드에 하얀 테두리의 네모난 박스가 나타나 코드를 보기가 번거롭습니다. 설정을 변경합니다.
Preferences > Package Settings > Anaconda > Settings - User 클릭



아래의 내용을 입력한 후 저장합니다.
{"anaconda_linting":false}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