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2015 Community 다운로드 및 설치
Windows 프로그래밍을 하기위해서는 C, C++, C#등의 언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언어들은 Microsoft에서 정식으로 제공하는 IDE인 Visual Studio를 사용하여 개발 합니다. 물론 자바스크립트와, HTML 등 웹에 관련된 개발까지도 가능합니다. 현재 2018년 6월 기준으로는 Visual Studio 2017 버전까지 제공되고 있지만 아직은 많이 사용중인 2015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여기서는 무료버전인 Community 버전을 기준으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https://www.visualstudio.com/ko/ 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Visual Studio는 무료지만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귀찮더라도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간단하고 이 역시 무료입니다.




로그인 했다면 다운로드 탭을 클릭합니다.





현재 버전은 2017이기 때문에 2017버전을 받도록 되어 있을텐데,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맨 아래 이전 버전을 받을 수 있는곳이 있습니다.





이전 버전을 클릭하면 이동하는 페이지 입니다. 이곳에서 2015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 페이지를 찾지 못한 경우 다음의 링크로 이동합니다. https://www.visualstudio.com/ko/vs/older-downloads/
나중에 포스팅이 오래되면 주소는 바뀔 수 있으나 이전 버전을 다운로드 페이지는 없애지 않을 것이므로 잘 찾아오시기 바랍니다.




언어와 설치파일 확장자를 선택하고 Download를 클릭합니다.




설치파일은 용량이 매우 작습니다.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그때 인터넷에서 필요한 데이터들을 받는 형식입니다.
다운로한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각자 Visual Studio를 통해 개발하고자 하는 환경이 있을것입니다. 필요한 환경에 맞게 직접 선택하여 설치하려면 사용자 지정 설치에 체크합니다.



필요한 항목들에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항목에서 추가로 필요한 언어가 있다면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웹개발을 할 목적이므로 Web Developer Tools에 체크했습니다. 용량은 웹개발 툴에만 체크해도 8GB로 꽤 큰 용량입니다.




설치를 클릭합니다.




용량이 상당히 크기때문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고 시작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클릭하고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고 시작을 클릭합니다. 보통은 어두운 테마를 많이 쓰시는 것 같습니다.



Studio] Visual Studio 2015 community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