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2단계 인증
에버노트는 강력한 보안을 위해 2단계 인증을 제공합니다.
로그인이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외에도 백업코드를 추가로 입력해야만 로그인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백업코드는 핸드폰 문자메시지 방식과 Google OTP로 받는 방식이 있습니다.
백업코드를 입력해야 하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에도 백업코드를 알 수 없으면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에버노트 2단계 인증 설정하기
2단계 인증은 에버노트 웹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다음의 URL에 접근하고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정보 입력 후 계속을 눌러 로그인합니다.





좌측 하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버튼을 누릅니다.




보안 요약 > 2단계 인증 항목 > 사용 을 클릭합니다.




계속을 클릭합니다.




계속을 클릭합니다.





2단계 인증 설정을 하려면 이메일로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이메일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확인 메일을 보면 아래와 같이 메일이 와 있는데 아래 코드를 복사합니다.




이후 에버노트 웹에서 수신한 코드를 입력 후 계속을 누릅니다.




이번에는 2단계 인증에서 사용할 백업코드 수신용 휴대폰을 인증할 차례입니다.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잠시 후 인킁 코드가 문자메시지로 날아오고 이것을 입력한 후 계속을 누릅니다.



만약 핸드폰이 안되는 경우 긴급 상황에 대비해 두 번째 보조 핸드폰을 등록할 수 있는데, 저처럼 핸드폰이 하나인 경우 건너뛰기를 누릅니다.




백업 코드를 받는 방식을 선택합니다. 코드를 받는 방법에는 내 핸드폰의 문자메시지로 받는 방식과 스마트폰 Google OTP(Google Authenticator) 앱을 통해 받는 방법 두 가지가 있으며 나중에 언제든지 변경 가능 합니다. 여기서는 문자메시지로 코드를 받는 방식을 사용할것이므로 건너뛰기를 누릅니다.




백업 코드를 네 개 주는데 일회용 백업코드는 핸드폰을 분실했을 경우 인증 코드를 받을 수 없을 때 사용합니다.
따라서 일회용 백업코드는 사진을 찍어두거나 인쇄하여 보관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에버노트에 저장해 두어봤자 로그인이 안되면 볼 수 없기 때문이죠.
백업코드를 잘 보관했으면 계속을 누릅니다.




백업코드 중 하나를 입력하면 인증 설정이 완료됩니다.




2단계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후 에버노트에 로그인 하는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후에 다음과 같이 추가적인 인증 코드가 인증 설정에 따라서 핸드폰 문자메시지 또는 Google OTP 앱으로 제공되며, 코드를 추가 입력해야하만 로그인됩니다.



인증 코드는 유효시간이 1분으로 매우 짧기때문에 시간안에 입력하지 못한 경우 다시 코드를 받아 입력해야 합니다.



이어지는 글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