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글


에버노트에서 노트 분류 계층
에버노트에는 노트를 3단계의 계층을 통해 분류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스택 - 노트북 - 노트 순서이며 노트북 스택은 여러 개의 노트북을 담을 수 있는 폴더이며, 노트북은 노트를 여러 개 담을 수 있는 폴더입니다. 마지막으로 노트는 실질적인 데이터를 기록하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태그는 계층과 분류에 상관없이 어느 노트에서 해당 태그를 삽입 함으로써 노트별로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스택
노트북 스택은 여러개의 관련있는 노트북을 담을 수 있는 폴더 개념입니다.
노트북 스택을 이용하면 노트북이 많아졌을때 더욱 명확히 분류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스택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개의 노트북이 만들어진 상태에서 하나의 노트북을 클릭 후 드래그하여 다른 노트북 위에 끌어다 놓는 것입니다. 



노트북들끼리 겹치듯 끌어다 놓으면 자동으로 노트북 스택이 생성되며 하위에 겹쳐진 노트북들이 들어갑니다.
이후부터는 다른 노트북을 스택에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스택 클릭 후 f2 키를 통해 노트북 스택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노트북은 가장 많이 이용되는 분류 계층이며, 여러개의 노트를 담을 수 있는 폴더 개념입니다.
노트가 많아졌을 때 분류별 노트북을 만들어 노트들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단 노트북끼리는 계층 구조를 가질 수 없고 최대 250 개 까지 생성할 수 있으며, 이름은 중복될 수 없습니다.

노트북을 생성하는 방법은 상단 메뉴 > 새 노트북 을 통해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는 노트북 패널의 노트북 위에 마우스를 올린 상태에서 + 버튼을 눌러 노트북 생성이 가능합니다.



노트북에는 노트를 생성하거나 이동을 통해 여러 개의 노트를 담을 수 있고 해당 노트북을 클릭하면 노트 목록 패널에는 해당 노트북에 속해있는 노트 목록들이 나타납니다.
노트북 목록에서 노트북 우측에 (3) 과 같은 숫자는 노트북이 담고 있는 노트의 수 입니다.
노트북을 클릭한 상태에서 노트 검색을 하는경우 해당 노트북 범위 안에서 검색이 이루어집니다.




노트
노트는 실질적으로 데이터를 기록하는 곳입니다.
최대 10만개 까지 작성 가능하며 에버노트의 모든 데이터들은 노트 단위로 기록 됩니다.


새 노트 버튼이나 Ctrl + N 키를 통해 새 노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노트의 모습입니다.






태그
태그는 쉽게 말하면 노트에 달아주는 index 또는 카드같은 것 입니다.
태그는 계정당 최대 10만개 까지 생성 가능하며, 하나의 노트에는 여러 개의 태그를 달아줄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최대 3계층(스택 - 노트북 - 노트) 까지 밖에 계층 분류가 안되는데, 태그를 이용하면 그러한 계층은 문제점이 되지 않습니다.

태그는 특정 노트북이나 스택에 종속된 것이 아니므로 모든 노트북의 모든 노트에 중복되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만 하나의 노트에 같은 태그가 여러 개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태그의 강점은 태그별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tag:태그명)
태그를 잘 설계하면 하나의 노트북 만으로도 그 안에어 노트들을 분류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태그는 태그 추가... 버튼을 클릭한 후 입력하여 노트에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질문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