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글


노트 편집창에서 체크박스 만들기
에버노트의 노트 작성 도구 중 체크 박스 기능이 있습니다.
노트 편집 도구모음의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를 입력한 뒤 곧바로 Enter 키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체크되지 않은 체크박스로 바뀝니다.
반대로 [x]를 입력한 뒤 곧바로 Enter 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체크된 체크박스로 바뀝니다.

만약 해당 자동 체크박스 기능이 싫다면 상단 메뉴의 도구 > 설정 > 노트 > "[]"으로 체크 표시가 없는... 항목의 체크를 해제 후 확인을 눌러 설정을 바꿔 주면 됩니다.






체크박스로 할 일 목록 만들기
체크박스를 활용하면 할 일 목록을 만들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령 다음과 같이 오늘의 할 일 노트를 작성하고 할 일 항목들을 체크박스 형태로 만듭니다.
또한 검색 범위를 좁히기 위해 제목에 [TODO]와 같이 접두사를 붙여주거나 태그에 todo를 입력 또는 TODO 노트북을 만들어 할 일 노트들을 저장하는 식의 분류를 하면 좋을것입니다. 또한 알리미 기능과 함께 활용하면 계획을 더욱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할 일 노트를 만들고 일을 마친 경우 체크를 하고 하지 않은 일들은 체크가 되지 않은 상태로 남겨둡니다.





하지 않은 일 검색하기
만약 할 일 목록 중 하지 않은 일이 있는지 확인하고 싶은 경우 고급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todo: 필터를 이용하는 경우 체크 여부를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 todo:true      -- 체크된 체크박스를 가진 노트를 검색
  • todo:false     -- 체크되지 않은 체크박스를 가진 노트를 검색
  • intitle:[TODO] todo:false    -- 제목에 [TODO]가 들어가고 체크 되지 않은 체크박스를 가진 노트를 검색
  • notebook:TODO todo:false   -- TODO 노트북에서 체크 되지 않은 체크박스를 가진 노트를 검색


검색 폴더를 이용하면 처리 하지 않은 할 일 목록을 가진 노트만을 쉽게 알아내어 볼 수도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고급 검색 기능은 포스팅 처음의 고급 검색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