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프레젠테이션 기능
에버노트는 작성한 노트를 별다른 작업 없이 프레젠테이션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노트뿐만 아니라 첨부된 PDF 미리보기, 사진, 링크, MS Office 첨부파일 미리보기 등을 지원합니다. 또한 노트안에 에 첨부된 이미지 확대도 가능합니다.
에버노트 프레젠테이션 기능은 프리미엄과 비지니스 계정만 사용 가능하고 신규회원의 경우 30일까지는 프레젠테이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실행하기
원하는 노트를 Ctrl + Alt + Enter 를 이용해 프레젠테이션 모드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세컨드 모니터나, 빔 프로젝터에서 실행하고 싶은 경우 Ctrl + Shift + Enter 키를 이용하여 열어줍니다.

노트 목록 패널에서 노트 마우스 우클릭 후 프레젠테이션을 클릭해도 됩니다.







프레젠테이션 모드
프레젠테이션 모드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구성됩니다.



ⓐ - 야간모드를 활성화 할 수 있고, 포인터의 색깔 변경 그리고 x를 눌러 프레젠 테이션 모드를 끝낼 수 있습니다.
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야간모드가 되는데 검정 배경에 흰 텍스트로 변경됩니다.

ⓑ - 화면에 보여질 내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미리보기 스크롤 형태로 현재 보여질 화면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 파란 점은 마우스 포인터이며 색 변경이 가능합니다. (Ctrl + P 또는 Ctrl + 1, 2, 3, 4 단축키 이용 가능)

ⓓ - 노트 링크이며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가 프레젠테이션 모드로 보여집니다. 목차 노트 기능을 이용하면 조금 더 멋진 프레젠테이션이 될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모드 단축키

윈도우
Mac
프레젠테이션 시작
Ctrl + Alt + Enter
Ctrl + Shift + Enter(듀얼 모니터)
⌘ + Enter
포인터 색상 변경
Ctrl + P
Ctrl + 1, 2, 3, 4
Ctrl + P
야간 모드 ON / OFF
Ctrl + N
Ctrl + N
프레젠테이션 레이아웃
Ctrl + L
Ctrl + L
글꼴 크기 변경
Ctrl + F
Ctrl + F



프레젠테이션 듀얼 모드 세컨드 모니터에서 실행
Mac의 경우 시스템 환경설정, Windows의 경우 제어판에서 듀얼 모니터 설정을 합니다.
이후 프레젠테이션 모드에서 Ctrl + S 단축키를 통해 화면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연관글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