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휴지통
에버노트에는 휴지통 기능이 있으며 우리가 알고 있는 휴지통과 마찬가지로 삭제된 노트 및 노트북이 처음 이곳에 들어오게 됩니다. 에버노트 휴지통 또한 모든 장치에서 동기화 되며 휴지통은 왼쪽 패널 노트북 목록 제일 하단에 있습니다.



휴지통 또한 다른 노트북과 다르지 않게 생겼으며, 다만 휴지통에 담긴 노트는 수정되지 않습니다.





노트 삭제하기
노트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이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삭제할 노트 선택 후 Delete 키 
2. 삭제할 노트 마우스 우클릭 후 노트를 휴지통으로 이동 클릭
3. 삭제할 노트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끌어다 휴지통으로 이동





노트북 삭제하기
노트뿐만 아니라 노트북 자체가 쓸모 없어진 경우 노트북을 통째로 삭제 가능합니다.
단 노트북 안의 노트들은 모두 복원 가능하지만 노트북 자체는 복구되지 않으므로 복구시에 노트북 재생성 후 노트들을 복구해 주어야 합니다.

노트북을 삭제하는 방법은 삭제할 노트북 선택 후 Delete 키를 누르거나 마우스 우 클릭 후 삭제를 누릅니다.





노트 복원하기
노트북 및 노트가 삭제되면 휴지통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휴지통에는 삭제된 노트들만 들어옵니다.
즉 노트북을 통째로 삭제한다고 해도 노트북 자체는 그대로 사라지며, 노트북 안에 있던 노트들만 휴지통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노트북을 삭제하고 다시 해당 노트들을 다시 복원하게 되면 기본 노트북 안으로 복원됩니다.

따라서 노트북을 통째로 삭제한 경우 복원할때 노트북을 다시 만들고 해당 노트북으로 복원 시켜야 합니다.

노트를 복원하는 방법은 휴지통에서 복원하고 싶은 노트들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노트 되돌리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휴지통의 노트들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복원시키고 싶은 노트북으로 이동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휴지통에 있는 모든 노트 복원 및 삭제
휴지통에 있는 모든 노트를 한꺼번에 복원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에 있는 모든 노트를 지우면 백업을 해놓지 않는 이상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모든 노트를 복원하고 싶은 경우 휴지통을 마우스 우클릭 후 삭제한 노트 복원을 누릅니다.



휴지통의 모든 노트를 지우고 싶은 경우 휴지통 비우기를 누릅니다.


블로그 이미지

도로락

IT, 프로그래밍, 컴퓨터 활용 정보 등을 위한 블로그

,